(주)화진
제목 공고문 (2019.01.15)
글쓴이 관리자
첨부1 공고문-20190115.pdf

존경하는 주주여러분!

2019년 기해년, 새해에도 주주여러분의 가정에 평안과 사랑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긴 시간 동안 진행 해 온 당사의 법적 분쟁이 빠르게 마무리 되지 못하고, 많은 고객들과 주주 여러분께 큰 우려와 고통을 안기고 있는 점에 대해 저희 임직원들은 큰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저희 임직원들은 화진을 사랑해 주신 많은 고객들과 주주 여러분들에게 보답 할 수 있는 길은 지금까지의 모든 분들의 노력과 수고가 헛되지 않도록 좋은 회사로 거듭나는 것뿐이라 믿고 있습니다.

 지난 2018년 9월3일, 전직 이사들의 횡령・배임 혐의에 대해 저희 화진의 임직원들이 검찰에 고소하여 주식거래가 정지되고, 많은 주주들의 질타 및 항의를 받아 왔습니다. 10월8일 대구지방법원의 이사직무집행정지가처분(김용재외) 인용판결 이후 회사의 경영정상화를 위해 여러 법적 절차를 진행 해 오면서 같은 방향으로 힘을 쏟아 주신 주주들도 계셨지만, 한편에서는 계속된 법적 분쟁이 많은 주주들의 이익에 반한다는 의견 또한 있었던 것이 사실 입니다. 저희는 그동안 주주 여러분들의 의견을 존중하기 위해 최대한 많은 주주 분들과 소통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그 큰 뜻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법적 싸움이 장기화 되면서, 지금의 회사 상황은 주주들의 상반된 의견과 별개로 주요 고객사인 현대/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 일본의 닛산자동차, 혼다자동차 등 완성차 메이커들과 거래업체들은 화진의 현 상황에 대해 매우 심각한 우려를 표명해 오고 있습니다. 실무적으로 당사의 현 생산물량에 대한 타사 이관 검토를 진행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진행되는 신차개발 프로젝트 역시 타사로 설계사양을 변경검토 하는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불가능한 지경에까지 이르고 있습니다.

 저희는 창립이래 26년간 수압전사 표면처리 한 분야에 집중하여 기술력을 쌓아 왔으며, 지금은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최고 품질과 기술을 확보한 강소기업 입니다. 26년간 저희 임직원들의 피와 땀으로 일구어낸 화진의 세계적인 기술력은 지금까지 고객에게 큰 신뢰 받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화진은 고객의 신뢰로부터 점점 더 크게 멀어지고 있으며, 지금은 회사의 존립기반이 흔들릴 정도의 심각한 상황으로 저희 임직원들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주주여러분!

 저희 임직원들은 14,000여 주주 여러분들의 소중한 재산이며 저희들의 소중한 일터이자 많은 고객이 신뢰하는 강소 협력업체 화진이 공중분해 되는 일은 절대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이라 믿고 있습니다. 그 어떤 이해 관계에 있다 하더라도 회사가 무너지는 상황을 원하지 않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저희 임직원들은 하루빨리 건전한 자본이 유입되어 회사가 정상화 되기를 바라고 있으며, 회사와 임직원 그리고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한 길이라면 열린 마음으로 대화와 협의를 통해서 경영정상화를 이루어 내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임직원들은 주주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고객에게 신뢰 받는 기업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15일 ㈜화진 임직원일동